방탄소년단 육성 모바일게임 'BTS월드' 공략법 미리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6-21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역할 게임 'BTS월드' 26일 글로벌 출시

  • 멤버와의 1대1대화, 포토카드 등 덕후 공략한 게임 요소 관심 봇물

  • 화보 1만장 감상...28일엔 멤버들이 부른 OST 정식 앨범으로 공개

“눈을 떠보니 2012년 내가 빅히트 직원이라고? 방탄소년단이 없는 세상에서 그들의 매니저가 된 나, 이제 이들의 데뷔는 내 손에 달렸다. 이게 바로 성공한 덕후의 인생인가. 내가 살던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당신 앞에 펼쳐진 미스터리하고 꿈 같은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어보는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BTS월드’가 26일 글로벌 출시된다.

방탄소년단(BTS)은 프로듀서 방시혁이 탄생시킨 소년들이라는 의미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육성시킨 유명 아이돌그룹이다.  BTS 멤버는 RM(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총 7명이다.

이들은  2013년 싱긍 앨범 ‘2 COOL 4 SKOOL’로 데뷔한 이후 2019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듀오 그룹상,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석권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BTS의 매니저가 되어 아이돌그룹으로 데뷔시키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게임이다. 캐릭터를 키워 최후의 미션인 프린세스를 만드는 방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프린세스 메이커'를 떠올리면 쉽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을 데뷔시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BTS STOTY'. 방탄소년단과 당신이 함께 만드는 성장스토리를 즐겨보세요. 멤버들 모아 데뷔시키고 최고의 아티스트를 만들어보세요."라는 슬로건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BTS월드 모바일게임 구글플레이 화면 캡처]


BTS월드에는 멤버들의 실제 화보 1만장이 활용돼 실감나는 '덕후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게임 속 멤버들과 주고받는 1대1 대화 메뉴를 통해 문자, SNS, 음성통화,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멤버들의 음성이 나오는 움직이는 포토카드도 팬심을 자극하는 주요 포인트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사양이 RAM 2GB, OS 4.4 이상이 돼야 한다.

넷마블은 사전예약과 함께 BTS월드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미니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미니게임에는 숙소구하기 미션이 주어졌다. 데뷔를 준비하는 멤버들이 등장해 의견을 내고 숙소를 구하러 다니는 동행멤버를 포토카드로 뽑아보는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미니게임에는 멤버 석진이 “주방이 넓은 집이면 좋겠네요”, 지민 “1층집이 좋아요” 등 실제 성격과 성향을 담은 대사도 나온다.
 

[BTS월드 공식 홈페이지 캡처]



BTS월드는 방탄소년단의 프로듀서 방시혁의 친척으로 잘 알려진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BTS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들었다. 이 때문에 단순한 게임 출시로 끝나지 않고 다채로운 연계 콘텐츠를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부른 BTS월드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정식 앨범은 28일 공개된다.

앞서 지난 7일 BTS월드 첫 번째 OST 'Dream Glow'를 공개한 바 있다. 지난 14일에는 두 번째 OST 'A Brand New Day' 디지털 싱글을 공개했다. 21일 오후 6시에 세 번째 OST를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새로운 OST 함께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BTS월드의 ‘어나더 스토리’도 공개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각 멤버들의 캐릭터 스토리가 올라왔다.

멤버 지민은 '망개떡 좋아하세요?'라는 키워드로 '아마추어 댄서 겸 떡집의 손자 지민. 두 갈래 길에서 고민하던 중 선택의 순간이 다가오는데!'라는 스토리를 공개했다.
 

[BTS월드 공식 홈페이지]


김태형은 '새참 먹고 갈래? 여름방학을 맞아 시골로 소환된 도시 소년 태형. 엉겁결에 농사일을 해나가던중, 목표가 하나 생겼다'와 리더 RM은 '명탐정 김남준(RM) 결정적 증거는...바로 너.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 작가 지망생 남준. 어느 날 소설이 아닌 실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를 공개했다.

민윤기 '칸타빌레. 내 페이지터너가 되어줄래.피아노과를 수석 입학한 음악 천재 윤기. 완벽해 보이는 윤기에게도 말 못 할 비밀이 있다는데...'와 정호석 '우리 산책 갈까,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씨의 수이학과 대학생 호석. 마음만으로론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부딪히는데'라는 스토리로 관심을 끌고 있다. 

꽃미남 호텔리어 변신한 김석진은 '최고의 호텔리어를 꿈꾸는 실수투성이 호텔 인턴 석진. 어느날 석진이에게 찾아온 절호의 기획. 혹은 위기'로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달 10일부터 BTS 월드에 대한 글로벌 사전등록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희를 데뷔시켜주실 매니저를 찾습니다'라는 문구를 따라 사전등록을 마치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내 사원증 보기' 콘텐츠도 볼 수 있다.
 

[BTS월드 공식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