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모바일 스타트업과 MOU…KB차차차 기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06-20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치 기반 알람, 기프티콘, 주차장 알림 등

KB캐피탈이 자사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의 신기술 강화를 위해 모바일 스타트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KB차차차에 모바일 스타트업이 보유한 서비스 기능과 기술을 탑재해 콘텐츠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MOU를 체결한 모바일 스타트업은 ㈜파이언스(대표 유재홍), ㈜플랫포스(대표 신영준), ㈜모두의컴퍼니(대표 강수남·김동현) 등이다.

㈜파이언스는 무선 공유기 위치 기반 타깃 마케팅 모바일 푸시 알림 서비스 기능을 보유한 회사로, KB차차차 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이 중고차 매매 단지에 방문할 경우 자동으로 각종 푸시 알림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프티콘 업체인 ㈜플랫포스는 KB차차차에 있는 차량 관련 용품 선물 메뉴에 다양한 종류의 기프티콘을 확대하고, ㈜모두의컴퍼니는 위치 기반의 전국 민영·공영 주차장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올해 연말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도화된 기술이 집약된 완전히 변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와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 대표들(왼쪽 첫번째 ㈜파이언스 대표 유재홍, 세번째 ㈜플랫포스 대표 신영준, 네번째 ㈜모두의컴퍼니 대표 김동현)과 MOU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