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스즈키, 미얀마서 오토바이 도매업 인가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6-19 2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토바이는 양곤 시내의 많은 지역에서 운행이 금지되어 있으나, 지방도시에서는 일상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2월, 라카인 주 (사진=NNA 촬영)]


스즈키의 미얀마 자회사 스즈키 미얀마 모터가 이륜차 도매업에 나선다. 지금까지 수입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현지 기업이 담당해 왔으나, 앞으로 직접 완성차(CBU)를 수입해, 현지 대리점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스즈키 미얀마 모터는 현재 자동차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나, 이번에 새롭게 미얀마 상업부로부터 이륜차 도매업 인가를 취득했다. 외국자본의 도소매업 인가 기준이 지난해 5월부터 소매업 300만 달러(약 3억 2500만 엔), 도매업 500만 달러 이상 초기 투자로 조건이 완화됐다. 스즈키는 성장이 전망되는 이륜차 시장에 도매업자로 참여해 판매 확대를 도모한다. 이륜차 소매업에는 아직까지는 참여 예정이 없으며, 당분간 도매업에 주력한다.

미얀마 도로 교통 관리국(RTAD)에 의하면 2017년도(2017년 4월~2018년 3월)의 이륜차 신규 등록 대수는 약 42만대. 전년도의 3분의 2에 그쳤으나 2017년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이륜차 보급의 기준이 되는 1000 달러를 넘는 1264 달러에 달해, 성장할 여지가 큰 시장이다. 최대 도시 양곤 시내에서는 이륜차 주행이 금지되어 있으나, 양곤 교외 제2도시 만달레이 및 그 외 지방에서는 시민들의 주요 이동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혼다, 야마하의 이륜차도 판매되고 있으나,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레버도 인가 취득
상업부는 18일, 스즈키를 비롯한 7사가 새롭게 추가된 도소매업 인가 리스트를 발표했다. 통신설비 및 전자기기 업체 NTT콤 미얀마가 인가를 취득했고, 식품・가정용품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 산하 2개사, 그리고 싱가포르의 세계 최대 팜유 생산업체 윌마 인터내셔널의 합작 식용류 업체 등도 인가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