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실제 경기에 출전하나? "계약으로 보장"

홍성환 기자입력 : 2019-06-19 13:16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우승팀 유벤투스가 한국을 찾는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출전 여부도 주목을 받는다.

19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K리그 선발팀과 유벤투스는 내달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 경기를 갖는다.

유벤투스는 세리에A 우승 35회로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2회 우승을 거뒀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호날두가 소속돼 있다. 이에 호날두의 방한과 경기 출전 여부도 관심사다.

과거 세계적인 축구 클럽이 한국을 찾았을 때 스타 선수들이 벤치만 지키거나 경기에 출전해도 아주 짧은 시간만 나섰기 때문이다.

연맹에 따르면 이번 친선경기에 호날두를 비롯해 마리오 만주키치, 조르지오 키엘리니, 파울로 디발라 등 주축 1군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호날두 출전이 계약으로 보장돼 있어 실제 경기에도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호날두는 지난해 7월 한 스포츠기기업체의 홍보 행사를 위해 한국에 올 예정이었지만 일정이 무산된 바 있다.

호날두는 2007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한국을 방문해 FC서울과 친선경기를 치렀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