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SICAF2019' 내달 코엑스서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06-17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15일부터 1주간 서울 만화 애니메이션 위크…전 세계 관객·감독 등 한자리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 [이미지= 서울시]


전 세계 만화‧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내달 15일부터 21일까지 국제콘텐츠마켓(SPP),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서울상상산업포럼(Si3)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째인 SICAF는 일반 관객을 위한 영화 상영 뿐 아니라 연관 산업계를 위한 비즈니스 전문 마켓과 포럼이 함께 열린다. 영화제는 7월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코엑스 A4홀과 메가박스코엑스에서 열린다. 모두 93개국 2565편의 사전 출품작 가운데 28개국 103편이 관객을 만난다.

개막작은 한국 3D애니메이션 '레드슈즈'로 국내서 첫 공개 된다. 빨간 구두를 신고 변한 '레드슈즈'와 저주에 걸려 초록 난쟁이가 된 '꽃보다 일곱 왕자'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초청 상영작으로 헬로카봇, 띠띠뽀뽀, 꼬마버스 타요, 독도수비대 강치 등 가족극과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간머리 앤 등 28편이 상영된다.

만화애니메이션 전시로서 특별전과 기획전, 초대전이 열린다. 특별전은 지난해 코믹어워드 수상자 김형배 작가를 집중 조명한다. 기획전은 '대견하개, 미묘하냥'으로 이름붙인 반려동물 관련 전시로, 반려동물에 관한 웹툰을 소개한다. 또한 웹툰 가담항설을 재해석해 웹툰 속 3개의 장면을 페이퍼아트로 선보이는 '신:Scene 가담항설' 전이 기획됐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청년사업가 시절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을 사전공개하고 제작발표회도 하는 '청년사업가 김대중'이 열린다.

이 밖에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우는 마스터클래스, 더빙 성우를 만나는 성우 데이, 애니메이션 삽입곡을 듣는 싱어 롱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시아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웹툰 전문 마켓인 'SPP(Seoul Promotion Plan)'는 7월15~17일 사흘간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펼쳐진다. 세계 각국 바이어와 셀러가 한자리에 모여 만화애니메이션 제작·유통·판매 등에 관해 상담한다. 특히 올해는 넷플릭스, 디즈니, 니켈로디언, 유쿠 등 대형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19~20일 이틀간 DDP에선 서울상상산업포럼이 진행된다. '발견의 시대, 신(新) 르네상스를 위한 포용'을 주제로 애니메이션 월드 네크워크 공동 설립자 댄 사르토와 컴퓨터그래픽(CG) 회사인 OLM디지털의 켄 안조 상임이사가 기조 강연할 예정이다.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 작가와 감독, 교수, 기업인 등 8개국 20명이 발제와 강연자로 참여한다. 이밖에 댐키퍼(The Dam Keeper) 제작 뒷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한국 만화·애니메이션의 문화적, 산업적 가치를 세계 속에 드높일 수 있는 축제이자,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중적인 축제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