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여성·청소년에게 ‘핑크박스’ 기부 사회공헌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6-12 12: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원간 나눔의 기쁨을 사회로 확대

12일, 포스코ICT 손건재 사장(가운데)이 광양사무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핑크박스'를 포장하고 있다.[사진=포스코ICT 제공]

포스코ICT가 직원 상호간에 감사 메시지를 전달할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쳤다.

12일, 포스코ICT 광양사무소에서 손건재 사장과 임직원 30여명이 모여 지역 청소년을 위한 핑크박스를 정성스럽게 제작했다. 핑크박스 속에는 여성 위생용품과 파우치,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6개월분이 담겼고, 광양지역 청소년 130명에게 전달됐다.

포스코ICT는 직원 상호간 평소 감사함을 구체적인 메시지로 작성해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감사나눔’ 활동이다. 구성원들간 감사를 나눔으로써 조직 전체에 긍정적인 마인드가 확산될 것이라는 생각에서다. 회사는 감사나눔 앱(app)을 만들어 직원들이 편리하게 감사를 나눌 수 있도록 하고, 감사 메시지와 음료쿠폰도 함께 선물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선물로 받은 쿠폰을 좀 더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그래서 핑크박스 활동을 추진하게 되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말부터 쿠폰을 기부 받기 시작해 지난 5월까지 130명의 청소년에게 핑크박스를 지원할 수 있는 기부금을 모았다.

감사나눔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포스코ICT 김경진 대리는 “동료들끼리 주고 받는 감사 메시지만큼 기부금이 쌓인다고 생각하니 감사의 기쁨과 함께 여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뿌듯한 마음까지 들어 감사를 쓰면서 더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