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北병원 지어주려다 포기' 보도, 사실무근…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6-07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정부가 북한에 병원을 설립하려 했다가 대북제재 저촉 우려로 성사시키지 못했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에 대해 통일부는 7일 "전혀 검토된 적 없다"고 일축했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에 병원을 지어주려다 포기하였다는 보도 내용은 정부 차원에서 검토된 적도, 논의된 바도 없는 전혀 사실 무근"이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된 것에 대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해명자료를 내고 "지난해 9월 남북 정상은 평양공동선언에서 '전염성 질병의 유입, 확산 방지를 비롯한 방역 및 보건·의료 분야의 협력 강화'에 합의했으나 이후 '병원 설립 및 병원선 파견' 문제는 전혀 검토된 적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무런 근거없이, 그리고 통일부가 논의한 바 없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남북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러한 보도가 이루어진 데 대하여 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이날 정부가 지난해 9월 평양 정상회담 이후 북한의 병원 설립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대북제재로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자 '병원선(船)' 파견을 논의했던 것으로 전해진다고 보도했다.

 

[연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