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이찬열, ‘양아치X’ 발언...문제될 것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6-05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5일 이찬열 의원의 ‘양아치X’ 발언에 대해 “공개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어제 이찬열 의원과 통화를 했는데 나오면서 보좌관하고 이야기한 것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발언의 윤리위 회부 가능성에 대해선 “모르겠다. 당에서 하는게 아니”라며 “이찬열 의원 이야기는 ‘기자들과 그런 말 한 적이 없다’는 것이고, 양아치X 중 X는 정말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양아치X’ 발언이 이혜훈 의원을 지칭한 발언이냐는 기자들의 물음에는 “그건 모르겠다. 그런 말씀은 하지 말라”면서도 “이찬열 의원에 듣기로는 이혜훈 의원을 지칭한 것은 아니라 이런 얘기를 한 것이다. 내 얘기는 전해들은 이야기지 권위를 가지고 이야기 한 것은 아니”라고 당부했다.

혁신위 인선과 관련해선 국민의당·바른정당계 출신들이 요구하는 “정병국 위원장안도 배제하지않고 포함해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손학규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