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힌트(6월 5일) 영국 전통 크리스마스 음료는? #따뜻한와인 #뱅쇼 #멀드와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6-05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 잼라이브 '송가인x홍자' 출연…따뜻한 와인 '뱅쇼' 영어로는 멀드와인

5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송가인x홍자와 함께 퀴즈 풀고! 미스트롯 콘서트 티켓 Get’ 특집으로 오후 9시에 진행된다. 총상금은 500만원이다.

‘미스트롯’ 콘서트 티켓이 걸려있는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영국의 전통 크리스마스 음료’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유럽에서 즐기는 따뜻한 와인 ‘뱅쇼(Vin chaud)’ 또는 ‘멀드 와인(Mulled wine)’이 정답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프랑스어로 ‘뱅쇼’, 영어로는 ‘멀드 와인’으로 불리는 이 음료는 와인에 시나몬, 과일 등을 첨가해 따뜻하게 끓인 것으로 겨울철에 유럽 전역에서 즐겨 마신다.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쇼(chaud)’는 ‘따뜻한’이라는 뜻이 있다. 와인과 함께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끓인 것으로 청량한 향미에 매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있다. 뱅쇼를 영어로 번역하면 ‘멀드 와인’으로 영국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로 꼽히기도 한다.

뱅쇼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향신료를 첨가하여 끓인 와인의 역사는 고대 이집트 시대의 약용 와인에서 시작됐다. 당시 향신료가 든 와인이 건강을 증진하고 병을 피하게 한다고 해 인기를 얻었고, 이후 로마인들을 통해 유럽 전역에 알려졌다.

한편 현재 뱅쇼는 유럽에서 겨울철에 원기회복과 감기 예방의 목적으로 주로 마신다. 또 축제나 시장은 물론 가족행사나 크리스마스에도 즐겨 마신다.

 

[사진=잼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