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청설' 김영철, 김정은 공연 관람에 동행…정치적 건재 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6-03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의 책임으로 숙청됐다는 소문이 돌던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일정이 공식 동행해 정치적 건재함을 과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부인 리설주 여사가 2일 제2기 제7차 군인가족예술소조경연에서 당선된 군부대들의 군인가족예술조조경연을 관람했다고 전하면서 김 부위원장의 등장을 알렸다. 

노동신문을 통해 공개된 공연관람 사진에는 김 부위원장이 김정은 위원장의 왼편으로 다섯 번째 자리에 앉아 있었다.

국내 일부 언론은 김 부위원장이 혁명화 조치를 당해 강제 노역을 하고 있다고 전했으나, 김정은 위원장이 참석하는 행사에 동행함으로써 이같은 논란을 불식시켰다. 

이날 공연 관람에는 김영철 부위원장 외에도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겸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과 리만건·박광호·리수용·김평해·최휘·안정수·박태덕 당 부위원장, 박태성 최고인민회의 의장, 김수길 군 총정치국장, 김기남 당 중앙위 고문 등 노동당 고위간부들이 총출동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공연에 북한군 제4군단과 항공 및 반항공(방공)군의 군인가족예술소조원들이 출연했으며, 대화시 '이야기하라 사랑의 생명수여', 합창 '인민이 사랑하는 우리 영도자', '우리의 국기', 막간극 '꼭 같은 마음'을 비롯한 총 12가지 무대가 펼쳐졌다고 소개했다.

한편 김 부위원장의 등장에 함께 숙청설이 나돌던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의 행방에도 눈길이 쏠린다. 하노이회담 결렬로 인한 책임을 지고 처형당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김 특별대표의 카운터파트였던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이 소식과 관련해 "모른다"(I don't know)라고 말했다고 1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일 제2기 제7차 군인가족예술소조경연에서 당선된 군부대들의 군인가족예술조조경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이날 공연에는 최근 실각설이 나돌았던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흰색 원)도 배석해 건재함을 확인했다. 2019.6.3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