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조진래 관련 할말 많지만…정말 말할 수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5-27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진래 전 의원의 극단적 선택에 관해 "할말이 많지만 정말 말할 수 없다"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민생투쟁 대장정 복귀 기자간담회에서 황 대표는 조 전 의원의 죽음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우리당 소속의 전직 국회의원이다"며 "수사를 받는 중에 그렇게 명을 달리 한 것은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정말 심심한 명복을 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황 대표는 "검찰 수사과정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셨는데, 어느 정부에서 이런 일들이 이렇게 자주 있었나"반문하면서 "2년 사이에 적폐몰이 수사로 돌아가신 분들을 아침에 페이스북에 쭉 적었다"며 강조했다.

잠시 말을 잇지 못하던 황 대표는 "할말 많은데 정말 말할 수 없다"며 "정말 안타까워서 (페이스북에) 점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이래도 되는거냐, 사람살리자고 수사하는 것인데, 사람살리자고 정치하는 것인데"라며 "이렇게 죽어나가니 이게 정말 괜찮은 거냐"라고 의구심을 나타냈다.

황 대표는 이날 아침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정권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인사들을 일일이 거명했다.

앞서 변호사로 활동했던 조 전 의원은 지난 25일 오전 경남 함안군 법수면의 친형 집 사랑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열린 "국민의 절망을 희망으로 만들겠습니다" 민생투쟁 대장정 마무리 기자회견에서 소회를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