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으로 나온다

정등용 기자입력 : 2019-05-27 09:27
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인 푸르미와 맑음이가 이모티콘으로 제작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5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으로 접수 가능하다.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월 24일에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총 1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명(또는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최우수상 2명(또는 팀)과 우수상 3명(또는 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 원과 100만 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명(또는 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모바일 메신저의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해 배포될 예정이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환경부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