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광장동 광나루역 산나물정식-필리샌드위치-돈말이효도케이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5-26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을 통해 소개된 맛집은 어디일까.

25일 방송된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다양한 동네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배우 김영철은 서울 어린이대공원, 700살 느티나무, 아차산 생태공원, 미국 정통 필리샌드위치 맛집, 앙금꽃 떡케이크 가게, 산채 보물밥상 식당 등을 방문했다.

광나루역 인근에서 노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작은 식당을 찾은 김영철은 산내음정식, 올갱이장국, 시골청국장, 산채부침개 등이 적힌 메뉴를 보고 관심을 보였다. 산채보물밥상을 주문하자 사장님은 "느릅나무차다. 식물 이름은 느릅나무 한방에서는 유근피라고 한다"며 친절히 설명해줬다. 

특히 별다른 비법 없이 산나물 본연의 향을 살려 소금과 들기름만으로 간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충청도식 올갱이장국에 들어가는 올갱이에는 달걀 흰자 밀가루 옷을 입혀 아욱과 끓여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건국대학교와 어린이대공원 인근에 있는 샌드위치 전문점을 찾았다. 메뉴는 '바베큐 스테이크 샌드위치' '테리야키 치킨 샌드위치' '코던 블루 샌드위치' 등.

10년간 미국에서 일하며 그때 먹었던 일명 '필리 샌드위치(필라델피아 샌드위치)'를 한국에서 팔게 됐다는 사장님. 특히 단골손님 취향에 맞춘 레시피로 만든 메뉴라 '인완군 샌드위치 ' '장교수님 샌드위치' '스티브 샌드위치'라는 이름으로 붙여져 웃음을 자아냈다. 

전직 딜러가 운영하는 앙금꽃 떡케이크 가게도 찾았다. 특히 최근 가장 잘 나가는 케이크는 일명 '돈말이 효도 케이크'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KBS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