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대학생·대학원생 'V커머스 공모전'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9-05-23 09:33
홈앤쇼핑은 23일 대학(원)생의 참신한 영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재치 있는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성공적인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홈앤쇼핑 공모전 포스터. [사진=홈앤쇼핑 제공]

공모전 참여는 공지된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2분 이내의 V커머스 아이디어 및 영상을 제안하면 된다.

국내 및 해외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오는 6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약 한 달간의 멘토링 기간 동안 제출한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가 주어지며,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PT를 통해 오는 8월 29일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홈앤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금은 물론, 우수상 이상 수상팀 중 선발을 통해 홈앤쇼핑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24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상품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겐 멘토링, 인턴십 등 예비 방송인을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V커머스 및 모바일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