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르바란 기간 서자바 주 고속도로, 일방통행 운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5-20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인도네시아 교통부가 19일,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자바섬 횡단 고속도로의 서자바 주 치카란(Cikarang)-중부 자바 주 브러브스(Brebes) 구간 약 230km를 일방통행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 달간의 금식기간인 라마단이 종료되는 날을 축하하며 벌이는 축제 르바란(올해는 6월 5~6일) 연휴를 이용한 귀성길 도로혼잡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로, 북 치카란에서 서 브러브스 방향 차량만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6월 8~10일은 역방향을 일방통행으로 운영하며, 귀경길을 이용하는 차량만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방통행으로 운영되는 곳은 북 치카란에서 서자바주 파리마난까지의 약 160km 구간이다.

부디 카르야 수마디 인도네시아 교통부 장관은 르바란 기간 자카르타에서 귀성길에 오르는 차량은 15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 중 55%가 서자바 주 칠레봉 및 중부 자바 주 스마란 등 자바섬 북부로, 나머지 45%가 서자바 주 반둥 방면으로 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방통행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고속도로 북쪽의 자바섬 북부 해안 간선도로를 이용하거나 일방통행이 운영되지 않을 때 고속도로를 이용하기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