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석가탄신일, 대한민국 부처님의 위로가 절실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5-12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은 12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의 대한민국은 부처님의 위로가 매우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온누리에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넘쳐나기를 기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 대변인은 “대승불교의 수행법인 ‘육바라밀’에서 가장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이 ‘보시바라밀’ , 즉 넓은 자비심으로 널리 베푸는 일”이라며 “천태종 종정 도용 스님은 ‘어려울 때일수록 더 큰 자비심으로 베풀자’는 말씀을 하셨다”고 했다.

그는 “민생 투어를 통해 만난 서민들은 폐업과 실업, 실직 등 어둡고 우울한 절망만 이야기했다”며 “‘먹고 살기가 힘들다’, ‘경제 좀 살려달라’는 국민들의 절규가 대한민국 곳곳에서 들리는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만큼은 거리마다 걸린 화사한 오색 연등이 실망과 좌절이 덮은 민생의 골목길까지 따뜻하게 비춰주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한국당은 아픈 사람, 나약한 사람, 가난한 사람, 힘들고 지친 사람 모두를 위해 등불을 밝히는 정당이 되겠다”며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낮고 소외된 곳 구석구석을 살피는 봉사정치, 감동정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 한 번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한다”며 “부처님의 마음으로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서로 상생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지혜를 모아나갈 수 있기를 염원한다”고 덧붙였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사진=민경욱의원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