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 하반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5-10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니지 리마스터]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19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리니지2M은 하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다"며 "현재 개발상황으로는 하반기 출시 목표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윤 CFO는 "PC온라인 리니지의 2분기 실적은 리니지M 출시 이후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업데이트 이후로 사용자 등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지난 3월 리니지M '이클립스' 업데이트에 이어 PC리니지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 효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윤 CFO는 "리니지는 3분기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상하고 있어 1분기에 매출이 감소했지만 연간으로 지난해 대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반기 '블소'IP(지식재산권) 시리즈 출시 계획도 공개됐다.

윤 CFO는 "블소S는 연내, 올 가을 정도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블소S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지만 귀여운 캐릭터와 가벼운 스타일의 게임이어서 리니지2M보다는 빨리 나올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블소2, 블소M 등 다른 신작들 역시 하반기 리니지2M과 출시 시점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됐다. 윤CFO는 "게임들 간 출시 간격이 리니지M과 리니지2M처럼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