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 인천항서 첫 출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4-29 2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관광 제공]

롯데관광개발 특별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가 지난 26일 개항한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서 첫 출발했다. 

인천 크루즈 터미널은 수도권 최초의 크루즈 전용 터미널로 세계에서 가장 큰 22만5000톤급 크루즈선도 수용할 수 있다.

10년 연속 전세선을 운영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관광은 세계적인 대형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Costa Cruise)와 전세선 운항 계약을 맺고 터미널 개항일에 맞춰 전세선을 준비했다.

출항식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박남춘 인천시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크루즈 관계 부처와 롯데관광개발 관계자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관광 백현 대표이사는 출항식에서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장에 맞춰 저희 롯데관광 크루즈 전세선이 출항할 수 있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롯데관광은 10년간 한 번도 쉬지 않고 인천항, 부산항, 속초항 등 국내를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 전세선을 꾸준히 운항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 크루즈 터미널을 모항으로 출항한 코스타 세레나(Costa Serena)호로, 11만 4000톤급 규모의 크루즈다.

롯데관광의 코스타 세레나호는 개항일인 4월 26일, 인천-상해-후쿠오카-부산을 기항하는 1항차를 시작으로 총 3회 운항한다. 2항차는 5월 1일 부산에서 출항해 속초-블라디보스토크-사카이미나토-속초, 5월 6일 출항하는 3항차는 속초-블라디보스토크-오타루-아오모리-부산 노선으로 운항한다. 총 17일간 8500명의 승객을 태우고 운항할 예정이다.

롯데관광은 이번 3항차 크루즈 전세선 운항 외에 10월에도 크루즈 전세선 운항을 준비해놓은 상태다.

10월 8일 인천-상해-나가사키-블라디보스토크-속초를 기항하는 4개국 일정과 10월 15일 속초-블라디보스토크-사타이미나토-부산으로 기항하는 크루즈 일정이 예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