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강원 산불 피해현장 '두 번째'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4-26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대통령, 지난 5일 이어 26일 현장 찾아 위로…"어려운 점 있다면 바로 해결"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강원도 산불 피해 현장인 고성과 속초를 찾았다. 문 대통령이 고성 등을 방문한 것은 지난 5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민생 행보의 일환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재민의 임시 숙소인 속초 소재 서울시공무원수련원을 찾아 피해 주민을 위로했다. 이곳에는 현재 66세대 160여 명의 피해 주민이 머물고 있다.

이재민을 만난 문 대통령은 '어려운 점이 있다면 바로 해결하겠다'고 이재민들에게 전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현장인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을 찾아 복구현장을 살펴본 뒤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문 대통령은 곧이어 성군 토성면 화재 현장으로 이동했다. 복귀 작업에 매진하는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정부 측에서 진영 행정안전부·정경두 국방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경일 고성군수 등이, 청와대에서 김수현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 등이 각각 동행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 6일 낮 12시 25분 강원도 고성군을 비롯해 속초시·강릉시·동해시·인제군 등 5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여섯 번째 특별재난지역 지정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