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9-04-24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틀림’ 아닌 ‘다름’으로, 영유아 ‘친구이해하기’ 공연 관람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3일 통합(장애)보육순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대상 ‘친구이해하기’공연을 진행했다.

고양시 관내의 협약 어린이집 소속 700명의 영유아가 참석하여, 나와 다른 친구를 이해하고 친구와의 소통을 강조한 뮤지컬 ‘우린 모두 소중해!’를 관람했다.

통합(장애)보육순회지원사업은 고양시의 특색사업으로, 고양시 내 ‘장애 또는 장애위험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협약을 맺고 있다.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은 어린이집에는, 전국 필수교육인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포함하여 보육교직원 및 부모교육·소모임·영유아 대상 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특혜가 주어진다.

또한 발달선별검사 시행으로 장애위험아동을 조기에 선별하여 아동에 대한 IEP(개별화교육계획) 교육과 평가까지 NON-STOP으로 지원 받는다.

뮤지컬에 참석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영유아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나아가 친구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의미 있고 유익한 뮤지컬이었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보다 전문적이고 전인적인 지원을 통해 고양시의 모든 아이들이 ‘함께하는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