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전격 합의] 한국당, 비상체제 돌입…황교안, 대구 일정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4-22 2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2일 대책회의·의원총회 잇따라 개최

  • 장외투쟁 등 대여 투쟁 속도 높일 듯

자유한국당을 여야 4당이 22일 선거제도 개편안 및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검경수사권 조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합의하면서 이를 저지하기 위한 총력전에 나선다.

그동안 전국을 돌며 민생일정에 힘을 실어왔던 황교안 대표는 23일로 예정된 대구 일정까지 취소하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원내대표와 각 상임위 간사단이 참여하는 패스스트랙 저지 대책회의와 10시 의원총회에 참석해 패스트트랙 저지를 위한 투쟁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특히 지난 주말 광화문 장외투쟁에서 고무된 분위기가 급격하게 가라앉으면서 취임 두달째에 접어든 황 대표의 리더십이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여야 4당은 같은 날 오전 10시에 일제히 의원총회를 열고 이와 관련된 합의 내용에 대한 추인에 들어간다. 내홍이 예상되는 바른미래당마저 패스트트랙 당론이 채택될 경우, 한국당은 ‘고립’될 위기에 처하게 된 것이다.

한국당은 여야 4당의 합의에 대해 “패스트트랙이 현실화 될 경우 20대 국회는 없다”고 배수의 진을 친 상태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선거제와 공수처를 패스트트랙에 태운다는 것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말한대로 21대 국회 260석을 위한 실질적인 시동을 건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실질적으로 패스트트랙에 태울 수 없는 법안을 패스트트랙에 태운 것은 의회민주주의를 그만하겠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