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평오 코트라 사장 "수출 반등 해법은 중동·아프리카 신시장 개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19-04-18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최근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수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동·아프리카 신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코트라 중동·아프리카 지역 무역관장회의에서 권 사장은 "미개척 신시장인 중동·아프리카에서 우리 수출 시장 다변화의 해법을 찾겠다"며 "글로벌 자원가격 회복과 산업다각화 추진 가속화로 기회가 늘어난 만큼 신규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우리 기업이 가장 먼저 눈여겨봐야 할 곳이 바로 중동과 아프리카"라고 말했다. 

최근 4개월 연속 감소세인 수출 반등을 위해서는 중국과 미국 등 전통적인 주력시장은 물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권 사장은 △온·오프라인 융복합 마케팅 강화 △산업다각화 정책 연계 수출 먹거리 확보 △새로운 시장 수요 발굴 등 올해 중동·아프리카 3대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권 사장은 "중동과 아프리카는 지리적으로 멀고 문화적으로도 낯설어 그동안 우리 기업이 가까이하기 주저했었다"면서 "편견과 오해를 버리고 이들 지역의 잠재력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현지 동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시장상황과 여건에 맞는 새로운 사업을 개발해 우리 기업의 현지진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사진=정석준 인턴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