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솔루션 기업 디모아,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4-16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프트웨어(SW)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디모아는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37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정부기관, 비정부기구,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관리하기 위한 기준으로 전 구성원들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역할과 의무가 부여된다.

디모아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글로벌 컨설팅 회계법인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 부터 약 4개월간 자문을 받아 전사적인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전사적 부패방지 목표 수립,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인 성과평가를 시행했다. 이어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디모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회사가 강조하는 윤리·공정 경영에 대한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시행하고 있는 내부 임직원 및 외부 파트너의 교육 및 모니터링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디모아 이혁수 대표는 “우리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인증을 받기위한 도구가 아니라 디모아의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이라며 “공정하고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모아 이혁수 대표(가운데)와 한국품질재단 윤석운 대표(오른쪽 2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디모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