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도시공간연구소, 지역발전연구원과 '도시재생 중간지원조직 방향'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04-16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시재생기업(CRC): 중간지원조직의 새로운 방향'을 주제로 한 '제6차 건축도시정책연구 네트워크' 행사가 16~17일 개최된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는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에서 11개 지방자체단체의 지역발전연구원(강원연구원·경기연구원·경남발전연구원·고양시정연구원·대구경북연구원·대전세종연구원·부산연구원·수원시정연구원·인천연구원·충남연구원·충북연구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건축도시정책연구 네트워크는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국가의 건축도시 정책을 발굴하고, 관련 제도의 시행 및 정착을 추진하는 데 있어 지역발전연구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동시에 건축도시정책 연구의 구심점 역할도 수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비지원 도시재생 사업 종료 이후 지자체와 민간의 자생적 도시재생을 지속하기 위한 도시재생기업(CRC)의 정책적 효과를 점검하고 실효성 확보를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발표는 △도시재생기업의 적용과 시도(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장) △부산시 청년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방안(한승욱 부산연구원 연구위원) △지역·주민 기반 CRC의 실험(손경주 창신숭인지역 도시재생기업 대표) △이바구캠프로 보는 도시재생기업의 성장기(박은진 ㈜공유를위한창조 대표) 등이 예정됐다. 이어 지역발전연구원의 전문가들과 '도시재생에서의 중간지원조직의 성과와 방향'에 대한 토론이 펼쳐진다.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은 "지역발전연구원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 상황을 반영한 정책 수립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축도시정책연구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지역발전연구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