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 등 추경 지체 없도록 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04-09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과 오찬..."민생경제 긴급 지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마련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 지원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라고 촉구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 참석 차 11일 방미를 앞두고 경제 현안과 추경 예산안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 등 기획재정부 간부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 민생경제 긴급 지원 등을 위한 추경 예산안을 보고받고, 시급히 예산이 필요한 곳에 정부 지원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강원도 산불이 해마다 되풀이되는 만큼 산불 진화 등을 위해 체계적으로 임도를 만들어 관리하고, 필요한 헬기를 확보하는 한편 조속히 산림을 복구하라"고 주문했다.

더불어 "미세먼지가 대량으로 발생하면 긴급히 대응해도 별 효과가 없으므로 사전에 시행할 수 있는 저감 조치 방안을 추경 예산 등을 통해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에서 열린 경제계 원로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노영민 비서실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