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文대통령 '김·박' 임명 강행…정국 시계제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4-08 2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정부 출범 이후 임명 강행 11명…野 "결사 항전 각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 지난달 8일 정부 2기 내각 장관 후보자를 지명한 지 한 달 만이다.

문 대통령이 야권의 지명 철회 압박에도 마이웨이를 택함에 따라 정국은 시계 제로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6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연철·박영선' 장관 후보자 임명안을 재가한 뒤 오후 3·8 개각으로 취임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문성혁 해양수산부·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등과 함께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재인 대통령(가운데). 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아주 험난한 인사청문회 과정을 겪은 만큼, 행정능력과 정책능력을 잘 보여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없이 임명을 강행한 장관급 인사는 10명으로 늘어났다.

장관급 인사가 아닌 양승동 KBS 사장을 포함하면 11명에 달한다. 이는 박근혜 정부가 차관급을 포함해 두 자릿수(10명) 인사를 강행한 기간인 4년9개월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 기간에 나온 수치다.

야권은 즉각 반발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결사 각오로 저항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에 따라 4월 임시국회 핵심 쟁점인 '미세먼지·선제적 경기대응'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비롯해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를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 최저임금법 개정안 등이 장기간 표류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