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쇼·수첩 다 필요없으니 산불 안나게 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4-08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최근 강원도 산불현장에 정치인들이 잇따라 방문하는 형태를 두고 쓴소리를 했다.

이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산불 진화에 나선 소방관과 주한미군에 감사를 표하면서도, 산불현장에 방문한 국무위원과 정치인들이 산불을 정쟁의 도구로 삼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 의원은 "갑작스런 산불로 집이고 차고 생활터전이 다 타고 길거리 나앉은 피해주민들이 당신들을 어떤 눈으로 보겠습니까"라며 "어느 방송을 보니 국무총리가 현장에 가서 피해주민들 위로하는 걸 일일이 찍어서 실시간 중계하다시피 하던데요. 그런 현장에서 다큐멘터리까지 찍었어야 했는지 참으로 씁쓸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심지어 수첩에 깨알같이 적힌 메모를 두고 대단하다는 식의 보도도 있던데 산불현장에서 수첩이 어찌되었든 말든 뭔 상관인가"라며 "전 정권 때에는 수첩공주라 비판하더니 수첩왕자는 괜찮습니까? 내로남불 끝이 안보인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의원은 산불이 왜 일어났고 피해가 커진 부분에 대해 집중해 조사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불이 나면 다 태우고 와서 쇼를 하지말고 조기 진화해서 번지지 않게 하는 게 국민들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