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산불피해 농가 긴급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성)박범천 기자
입력 2019-04-06 0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병원 농협 회장, 산불피해 지역 긴급 방문 각종 지원책 마련

4일 발생한 고성산불로 화마가 인근 마을까지 위협하고 있다. [사진=고성소방서 제공]

5일 김병원(사진 좌측 3번째) 농협중앙회 회장과 농협 임직원들이 산불피해 지역인 고성군 토성면을 찾아 농가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제공]


농협이 대형산불로 피해가 발생한 고성군,속초시,강릉시,동해시,인제지역 등의 농가에 대한 긴급지원을 실시한다.

5일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과 함용문 강원본부장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성지역 9개 마을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고 각종 지원대책을 협의했다.

김 회장은 이날 “국가 재난사태가 선포된 4개 지역 농업인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24시간 비상근무체계 운영과 피해 농가에 대한 긴급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농가당 50만원 한도의 직접 구매 물품을 농업인행복콜센터에 접수된 피해 농가에게 즉시 전달하고 피해를 입은 70세 이상 돌봄대상 조합원이 있는 농가가 농업인콜센터를 통해 긴급지원을 신청하면 지원토록 했다.

김병원 회장은 “이번 산불로 농업인들이 생계위협을 받을 정도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농업인 피해를 최소화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피해농가를 돕기 위한 농협 관계자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강원도출신농협중앙회 임직원회와 조합감사위원장이 솔선해 각각 성금 3백만원과 1백만원을 산불 피해지역에 위치한 토성농협에 전달하는 등 온정을 보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