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커넥티드카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4-02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광‧교통‧음식 편의제공 쿠폰사업서, 키오스크 단말‧인프라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및 커넥티드카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MOU를 통해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용 단말 및 인프라 공급 △커넥티드카 사업 관련 응용 사업 공동 추진 △클라우드키오스크 기반 이벤트 등 대고객 콘텐츠 서비스 구축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제주스타렌탈의 관광‧교통‧음식 등의 편의 제공 쿠폰사업에서, 쿠폰 구매 및 출력 등을 위한 키오스크 부문을 담당하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키오스크 단말은 물론 클라우드가 가능한 인프라 구축도 맡는다.

또 SK브로드밴드는 렌터카에 차량진단모듈(OBD-Ⅱ)과 위치기반서비스(LBS)플랫폼을 설치해 렌터카가 특정지역에 진입하면 쿠폰이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커넥티드카 사업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제주스타렌탈은 제주도 내 최초로 커넥티드카 사업과 키오스크 사업의 융복합을 이뤄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제주스타렌탈과 사업은 제주도 교통 및 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관련 유관기관, 기업들과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 제주스타렌탈 대표는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트카 서비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지금처럼 고객만족을 경영목표로 삼아 소비자 중심의 운영을 계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왼쪽)과 장호 제주스타렌탈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SKB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