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 엔클라우드24와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협력

이소라 기자입력 : 2019-04-02 08:44
생활밀착형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탄력
게임을 넘어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 중인 브릴라이트(Bryllite Ltd.)가 글로벌 클라우드기업 엔클라우드24와 기술 협력에 나섰다.

브릴라이트는 엔클라우드24와 성공적인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엔클라우드24는 2003년 설립한 회사로 2012년부터 클라우드 전문 포털을 운영 중이다.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중국·인도·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MOU에 따르면 브릴라이트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메인넷) 개발 및 고도화에 엔클라우드24의 플랫폼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관련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엔클라우드24의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브릴라이트 파트너사들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브릴라이트는 비게임분야 파트너십 구축을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내 다양한 독점 웹툰을 퍼블리싱 중인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고 동남아시아에서 기프티콘 사업을 진행 중인 업체와도 논의하고 있다. 브릴라이트는 사업 영역을 건강 분야까지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게임 및 IT 생태계 발전에 기여해 온 엔클라우드24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들에 대한 다양한 기술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브릴라이트]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