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이사장 “청년장병 꿈 실현 위해 취업‧창업 적극 지원할 것”

김태림 기자입력 : 2019-03-20 17:16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전역을 앞둔 군장병을 위해 열린 취업박람회에 참석해 이들의 취업‧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1회차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이 이사장을 비롯해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등 관계부처‧유관기관장 20여명이 참석해 ‘청년장병 취업의 날’을 선포하고 행사에 참가한 장병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전역예정장병 2만여명과 채용계획이 있는 200여개 대‧중견‧중소벤처기업이 참여했다.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통한 참가기업과 청년장병의 적합도‧자기소개서 분석, 현장 모의면접, 찾아가는 공직설명회,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미래직업체험관 등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왼쪽부터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중진공은 별도 부스를 마련해 청년장병 취업지원 사업 안내와 1대1 맞춤형 취업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 채용관을 통해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금영제너럴, 풍림파마텍 등 30개 중소벤처기업과 청년장병의 현장 면접을 지원했다.

이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전국에 16개 기업인력애로센터를 설치하고, 진로탐색 직무교육, 취업 희망버스·희망열차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단별 전문 취업상담관 설치, 17개 청년창업사관학교 연계 등 청년장병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