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미세먼지' 관련 중소기업 상품 대거 편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3-19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홈앤쇼핑은 19일 최악의 미세먼지가 이어지면서 황사마스크, 공기정화식물 등 '안티폴루션'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고 밝혔다.

나날이 극심해지는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에 포함시킨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는 등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홈앤쇼핑은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을 예상하고 한발 빠르게 관련 상품 편성을 강화에 나섰다.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홈앤쇼핑의 미세먼지 관련 상품 편성은 19건으로 11건이었던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 관련 중소기업 상품군도 늘어나 방진망, 헤파필터팬, 먼지떨이, 행주티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앤쇼핑에서 판매하는 공기정화식물[사진=홈앤쇼핑 제공]

19일 오후 3시 10분부터는 '공기정화식물'을 방송한다.

공기정화식물은 최근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인기 있는 식물로 엄선한 상품이다. 관음죽, 자마이카, 산세베리아, 고무나무, 스투키, 튤립 총 6종으로 이름, 물주는 주기의 네임택이 포함돼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실내 공기정화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와 아이들의 정서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화훼 전문 기사가 직접 안전하게 배송한다.

오는 20일 오전 7시 15분부터는 '기본에 먼지떨이'를 방송한다.

기본에 먼지떨이는 더스트키퍼 양면 흡착패드로 귀찮은 먼지 청소를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수오일 코팅 처리된 풍성한 미세섬유가 손이 닿지 않는 좁은 틈 사이 먼지까지 흡착한다.

튼튼하고 유연한 소재의 핸디형 스틱으로 굴곡진 면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90cm까지 늘어나는 3단 길이조절 시스템으로 각도와 길이조절이 가능하다. 핸디형 스틱 2개와 흡착패드 60매 구성으로 12개월 사용 분량이다.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더조은 황사마스크'를 방송한다.

지난해 3월 론칭 이후, 400만 장 이상 판매된 더조은 황사마스크는 올해 미세먼지 도래 시기가 앞당겨지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131% 신장했다.

KF94 등급의 식약처 허가제품인 더조은 황사마스크는 4중 고급필터를 사용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준다. 입술이 마스크 표면에 닿는 것을 최소화해 호흡이 편하도록 도움을 주며,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한 3D 구조로 제작됐다. 총 100매 구성으로 판매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연일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등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편성을 준비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중소기업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