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한국어 수업듣는 말레이 학생들과 만남…"두근두근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공동취재단·박은주 기자
입력 2019-03-14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말레이시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 오전(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스리푸트리 여자 과학 중등학교를 방문, 현지 학생들과 한국어 수업을 함께 듣고 있다. 2019.3.14[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말레이시아를 국방 방문한 김정숙 여사는 14일(현지시간) 현지 학교를 찾아 한국어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만났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스리푸트리 과학중등학교를 찾았다. 이 학교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먼저 한국어 수업을 시작한 10개 학교 중 하나로, 1·2·3학년 69명의 학생이 한국 교사에게 제2외국어로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김 여사가 교실에 도착하자 학생들은 "안녕하세요. 우리 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한국어로 인사를 건넸다. 

이에 김 여사도 웃으며 "여러분 만나러 오는데 한국어 배운다고 하니까 마음이 떨리고 두근두근했다"며 "와서 보니까 더 많이 떨리고, 예쁘고, 여러분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또 김 여사가 학생들에게 '한국에 가면 뭘 하고 싶나'라고 묻자, 학생들은 "제주도에 가보고 싶고, 방탄소년단(BTS)을 만나고 싶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날 '~수 있다'를 주제로 한 한국어 수업에서 학생들은 '할 수 있다', '볼 수 있다' 등 다양한 문장들을 발표했다.

말레이시아 교육부는 2015년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해 2018년 기준 말레이시아 10개 중·고교에서 한국어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 20여 개 말레이시아 대학교에서도 한국어·한국학 수업을 개설했다. 

김 여사는 '한국'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교내 태권도 동아리의 시범을 보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마즐리 말레이시아 교육부 장관, 아시아 본교 교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한국어 교사들이 함께 했다.

태권도는 말레이시아에 1960년대 최초 도입돼 현재 약 40만명이 수련하고 있는 등 말레이시아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