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은퇴, 빅뱅 정상적인 활동 ‘사실상 불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3-11 2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승리 은퇴 '버닝썬 사건에 대한 책임질 것"

승리 은퇴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올해로 데뷔 13년째를 맞은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이 전에 없던 위기에 휩싸였다. 그룹 내 막내 멤버인 승리의 ‘은퇴 선언’이 도화선으로 작용했다. 앞서 또 다른 멤버인 탑 역시 대마초 흡연으로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바 있는 만큼, “향후 원활한 활동은 사실상 불가능 할 것”이라는 전망이 주를 이룬다.

승리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시점에서 연예계를 은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마약 유통에서 시작된 ‘버닝썬 사건’이 큰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킨 만큼, 자숙 차원에서 결정한 조치라는 게 승리의 설명이다. 버닝썬은 승리가 운영권을 쥐고 있던 서울시 강남구 소재 클럽이다. 현재 클럽과 경찰의 유착, 마약, 성폭행 등 수많은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상태다. 승리 개인적으로도 ‘성접대 논란’이 불거지며 상황은 최악의 국면에 치달았다. 성 접대 알선 정황은 동료연예인의 휴대전화에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문제는 ‘승리 은퇴’ 사건이 불거지기 이전에 탑 역시 대마초 흡연으로 한 차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전례가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의경에 복무 중이던 탑은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다시 시작했다. 이보다 앞서 같은 그룹의 멤버인 지드래곤(G-DRAGON) 역시 대마초 흡입 및 마약 사건에 연루된 바 있다.

빅뱅이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임을 고려하더라도, 앞으로 정상 활동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는 빅뱅의 해체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날 승리 은퇴 소식이 알려진 이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빅뱅은 이제 해체라고 본다” “승리는 죗값을 받고 빅뱅은 해체해라” 등의 부정적인 댓글이 줄이어 달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