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제209회 임시회 개회 471억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03-05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의회제공]

경기파주시의회(의장 손배찬)는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을 위한 제20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간다.

6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청취하고 2018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며,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제안설명을 청취한 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마지막날 13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사 보고된 조례안, 예산안 등 22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시정 전반에 대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정질문을 실시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별 활동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파주시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한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파주시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안’, ‘파주시 청년배당 지급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을, 도시산업위원회에서는 ‘파주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오는 11일과 12일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471억원 규모의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도 있게 심사한다.

손배찬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이 상정돼 있다”며 “특히 추경예산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편성하는 예산인 만큼 적재적소에 예산이 편성됐는지, 또한 낭비되는 예산은 없었는지 등을 면밀하게 심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