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양성 뜻은? 성접대 의혹 승리는 '음성' 버닝썬 이문호 대표는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2-28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약 투약 여부, 소변이나 모발 통해 검사

강남의 유명클럽 '버닝썬' 경영부터 성접대 논란 등 각종 구설에 휘말린 빅뱅 승리(29)가 서울지방경찰청에 자진출석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빅뱅 승리와 버닝썬 이문호 대표가 마약 검사를 받은 가운데, 음성 양성 뜻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약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피검체가 일정 수치 이상이 나타난다' '항체를 보유하고 있다' '마약 등 약물을 복용했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음성'은 '마약 등 약물을 복용하지 않았다' '항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28일 승리 측 변호인은 "현장 1차 조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 모발에서 2~3년 전 기록까지 나오기 때문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넘겼으니 1~2주 뒤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음성 반응 소식을 전했다. 앞서 이문호 대표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모발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 

마약투여 혐의를 받을 경우 모발 검사와 소변 검사를 하게 된다. 소변검사는 아퀴사인을 통한 간이시약 검사로 키트에 소변을 떨어뜨린 후 5분이 경과하면 마약 투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 검사는 코카인 대마 필로폰 아편 외 마약은 검출되지 않으며, 최대 10일이 지나면 확인이 어렵다.

이후 모발 검사를 하게 된다. 마약이 모세혈관을 거쳐 모근에 흡수된 후 세포가 죽어 굳어지는 원리를 이용한다. 모근까지 마약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발이 자라난 길이에 따라 마약 투약 시기를 알 수 있다. 머리카락뿐 아니라 모든 털을 활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