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현3구역 재개발, 정관 변경 등 안건 가결…사업 정상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02-19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3구역 재개발 사업지 모습. [사진=노경조 기자]

북아현3구역주택재개발조합이 최근 정기총회에서 조합선거관리규정 개정 등 사업 추진 동력을 얻기 위한 안건을 논의했다. 오는 3월에는 조합장 선임과 관련한 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19일 북아현3구역 주택재개발조합에 따르면 조합원들은 지난 17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총 9개 안건 중 7개를 가결했다. 정관 변경, 정비업체 해지, 예산안 승인 등을 골자로 한다. 특히 이번 총회는 조합장 선임 총회 전 대의원 수를 법적 요건에 맞추기 위한 자리로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현 김복삼 조합장은 다음 달 7일 임기 종료를 앞두고 비위 경력과 의혹으로 인해 사임 요구를 받아왔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12월 말 열린 임시총회에서 조합장 해임이 안건이 통과됐다.

결국 조합원들은 지지부진한 사업 속도에 답답해하면서도, 현 조합장의 임기가 종료되는 시점이면 관련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으로 내다 봤다. 그보다 제대로 된 새 조합장을 선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정관 및 선거 관련 규정은 앞서 조합장 선거에 여러 후보가 출마하면서 선임이 불발된 경험을 고려해 변경됐다. 조합원 과반수 이상이 참석해 이 중 '과반수'가 찬성 또는 반대해야 하는 정관을 '최다 득표'로 바꾸는 등의 내용이다. 총 937명으로 성원을 충족, 의결을 진행한 결과다.

조합 관계자는 "소란이 잦아들고 사업이 하루빨리 정상화되길 바란다"며 "부족한 대의원 수를 채우고 새 조합장을 선임하면 숨통이 트일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