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르브론, NBA 올스타전 팀 야니스에 짜릿한 역전승…MVP 듀란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2-18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BA 올스타전 MVP 케빈 듀란트.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농구(NBA) ‘킹’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가 이끄는 ‘팀 르브론’이 올스타전에서 2년 연속 승리를 거뒀다. 경기 막판 케빈 듀란트(골든스테이트)의 결정적 3점슛 두 방이 이끈 짜릿한 역전승이었다. 올스타전 별 중에 별인 최우수선수(MVP) 수상도 듀란트의 차지였다.

팀 르브론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스펙트럼센터에서 열린 2018~2019 NBA 올스타전에서 야니스 안테토쿤보(밀워키)가 이끄는 ‘팀 야니스’에 178-164로 이겼다.

NBA 올스타전은 지난해부터 동‧서부 맞대결이 아닌 주장 드래프트제로 변경해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주장 제임스가 이끄는 팀 르브론이 2년 연속 승리했다.

지난해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의 ‘팀 스테픈’을 상대로 4쿼터 후반 역전승을 거둔 팀 르브론은 이번 경기에서도 20점 차로 뒤지다 경기 막판 역전 드라마를 만들었다.

이날 팀 르브론에선 제임스를 비롯해 듀란트, 카이리 어빙(보스턴), 제임스 하든(휴스턴), 카와이 레너드(토론토)가 선발로 나섰다. 팀 야니스는 안테토쿤보와 커리, 켐바 워커(샬럿),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폴 조지(오클라호마시티)가 선발로 출전했다.

경기 초반은 팀 야니스가 리드했다. 안테토쿤보의 화끈한 덩크슛과 크리스 미들턴(밀워키)의 3점포가 터지며 53-37로 1쿼터를 크게 앞섰다. 전반까지 82-95로 뒤진 팀 르브론은 후반 들어 데이미언 릴라드(포틀랜드)의 3점포를 앞세워 추격에 나섰다. 끝내 132-131로 역전에 성공해 4쿼터에 접어든 팀 르브론은 접전을 펼쳤다. 4쿼터 막판 듀란트의 연속 3점슛이 림을 가르며 팀 야니스를 따돌렸다. 팀 야니스는 커리의 3점슛이 연거푸 림을 외면하며 추격 의지가 꺾였다.
 

[NBA 올스타전에 등장한 마이클 조던.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팀 르브론은 91개의 3점 슛을 던져 35개를 넣었고, 팀 야니스는 77개를 던져 27개를 성공시켰다. 양 팀 합쳐 62개의 3점슛이 쏟아진 ‘3점슛 콘테스트’를 방불케 한 경기였다. 또 제임스와 안테토쿤보의 시원한 덩크슛이 경기 도중 폭발했고, 사실상 패배가 정해진 경기 종료 직전 커리의 원맨 앨리웁 덩크슛도 승부를 떠난 볼거리였다.

1쿼터에는 ‘명예 올스타’ 덕 노비츠키(댈러스)와 드웨인 웨이드(마이애미)도 코트에 나섰고, 팀 야니스의 노비츠키는 3점슛 3개를 던져 모두 성공시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올스타전이 열린 샬롯의 구단주인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도 코트에 등장해 의미를 더했다.

안테토쿤보가 38득점 11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으나 MVP는 승리를 거둔 팀 르브론의 듀란트의 차지였다. 듀란트는 승부처에서 3점포 두 방을 터뜨리는 등 3점슛 6개를 포함해 31득점을 올렸다. 듀란트가 올스타전 MVP를 수상한 건 2012년 이후 두 번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