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속 여제' 이상화 "선수생활 목표 다 이뤄…셀프 점수 100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02-10 2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9일 평창올림픽 개최 1주년을 기념하는 대축제가 열린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빙속 여제' 이상화가 팬 사인회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상화(30)는 1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 "셀프 점수로 '100점'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가 새로운 사부로 출연해 멤버들과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이상화에게 "셀프 점수 몇 점을 주고 싶냐"고 물었고, 그는 망설임 없이 "100점을 주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선수생활 동안 세운 목표는 다 이룬 것 같다"며 "올림픽 준비하면서 힘들었는데 금메달은 못 땄지만 등수 안에 들어 은메달을 딴 것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상화는 지난해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에 출전해 '값진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그는 앞서 2006년 토리노 올림픽에서 '깜짝 5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2010년 밴쿠버 올림픽,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 연속으로 금메달을 따내며 정상의 자리에 위치했다. 2022년 베이징 올림픽 출전은 미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