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은행업무 급할 땐 '탄력점포' 이용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2-05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설 연휴 기간에는 은행 영업점 대부분이 문을 닫지만, 급히 은행 업무를 봐야한다면 은행들이 운영하는 탄력점포를 이용하면 된다.

5일 은행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고객들이 자금 운용 등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입·출금, 송금, 환전 등을 지원하는 탄력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우선 신한은행은 보문동 고려대학교, 노원역, 신당동 남산타운, 뚝섬역 두드림스페이스 등 전국 32곳에서 탄력점포를 운영해 고객들이 365일 내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한은행 탄력점포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입·출금과 계좌신규, 체크카드 신규, 제신고·변경 업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6일까지 오전 7시부터 자정 동안 고기능 무인자동화기기가 있는 STM 점포 14곳에서 입·출금, 계좌 개설, 체크카드 발급, 전자금융업무, 기타 제신고 업무를 진행한다.

부산은행은 STM 점포에서 화상 상담 기능도 제공한다. 화상 상담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20분까지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이나 외국인들은 공항 등에 위치한 은행 점포를 이용해 환전 업무를 볼 수도 있다.

신한은행은 강원랜드카지노와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제주공항에서 환전 업무를 돕고 있다. 우리은행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청주공항에서 최대 24시간 환전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KEB하나은행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환전 업무를 제공한다. 대구은행 대구국제공항에서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환전 및 ATM 이용이 가능하다.

부산은행 국제여객터미널영업소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부산은행 김해공항점에서는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환전이 가능하다. 제주은행 제주공항점에서는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환전을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