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청년 우리집' 조성....입주 청년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9-01-22 1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중 임대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학생 주거비용 경감

부산 청년 우리집 조성지.[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GS건설과 공동으로 부산형 공유경제촉진사업의 하나로 공유주택(셰어하우스)인 '부산청년 우리집'을 조성하고, 2월 10일까지 입주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조성된 1차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도 부산시가 ㈜GS건설에 사회공헌사업으로 제안해, GS건설 기부금 7,000만원을 포함한 1억 5,5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한다.

2차 셰어하우스가 조성될 장소는 수영구 남천동 소재의 역세권 지역(지하철2호선 금련산역에서 5분 거리)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인근에 경성대․부경대․동명대가 있는 등 입지 조건이 좋다.

시중가보다 저렴한 보증금과 월 임대료, 원룸 수준의 생활 집기 제공으로 부산시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청년들 간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주택 내 정원과 거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입주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만34세 이하인 부산시 소재 대학 재, 휴학생이거나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가능하며, 접수는 2월 10일까지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자 최종 선정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면접 등 별도 심사를 거쳐 진행하고,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대학가 입학 시기에 맞춰 3월 3일까지 입주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주거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취업 준비와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며, '공유로 변화된 도시, 행복한 부산'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