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가능 매장은?…파리바게뜨,롯데리아,이마트24,골프존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1-17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시범 운영되고 있는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알아봤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간편결제를 통해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0%까지 낮춘 서울시의 '제로페이' 서비스가 가맹점 5만개를 넘어간 것으로 추산됐다.

소비자들이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은 파리바케뜨, 파리크라상, 멕시카나,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직영점, 바비박스, 개념떡볶이, 교촌치킨, 페리카나, 코바코, 카페베네, 토프레소, 짐보리, 커피베이 직영점, 피자스쿨, 피자헛, bhc, 커피에반하다, 더본코리아 직영점,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이디야, 토프레소, 7번가피자,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이마트24, 맘스터치, 골프존파크, 피자스쿨, 버거킹 등이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터미널과 영등포역 지하쇼핑센터 입점업체에서 제로페이를 결제할 수 있다. 강남터미널 입점업체 총 606개 중 526개가, 영등포역 입점업체 60개 중 53개가 제로페이를 도입, 85% 도입률을 나타냈다.
 

제로페이 시범서비스 첫 날인 20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한 시민이 제로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고 있다. 제로페이는 매장에 비치된 전용 QR코드를 기존 은행이나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찍으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대금이 이체되는 모바일 직거래 결제 시스템이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