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4당, 투기 의혹 손혜원 집중포화…"내로남불 끝판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1-16 22: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기 의혹 손혜원, 떳다방식 부동산투기 행태" 공세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을 향해 野 4당은 16일 온종일 공세를 퍼부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야 4당은 목포 투기 의혹이 제기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하루종일 공세를 퍼부었다.

야 4당은 이날 오전부터 일제히 논평을 내 국회 차원의 진실 규명은 물론, 수사당국의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양수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손혜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에 대해 "문화재 특구 지정 후 손 의원이 사들인 건물 가격이 4배나 올랐다는 의혹을 보면 전형적인 '떴다방'식 부동산투기 행태"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손 의원의 반박을 요약하면 '남이 하면 투기, 내가 하면 문화재 살리기'로 압축되며,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끝판왕에 등극하고도 남는다"고 꼬집었다.

또한 "민주당은 손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고 문체위에서 사퇴시켜야 한다"며 "아울러 수사당국은 증여세 탈루 및 차명 거래에 의한 부동산실명법 위반 의혹은 물론 문체부·문화재청의 문화재 지구 지정 과정에서 손 의원이 문체위 여당 간사 지위를 이용해 압력행사를 한 것이 없는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목포 투기 의혹 손혜원 의원을 두고 "민주당이 '도덕적 파산'을 맞았다. 요즘은 일만 터지면 청와대와 민주당에서 터진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사건을 은폐·축소할 생각 말고 진상규명과 진심 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성문 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박근혜정권의 사법농단 사태를 강하게 비난하던 민주당의 민낯이 한국당의 상식과 다를 바 없음이 드러났다"며 "서민들의 대변인을 자처했던 서영교 의원의 본 모습은 권력을 이용해 주변인만 챙기는 구태 정치인에 불과했다"고 질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