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마인드AI, ‘제네시스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신희강 기자입력 : 2019-01-14 10:32
- 인공지능 엔진 및 생태계 구축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는 글로벌 투자업체 ‘제네시스캐피탈(Genesi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캐피탈은 중국 블록체인 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고의 금융 기관인 제네시스 그룹이 운영하는 암호화 펀드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에서 기업가들을 위한 원스톱 숍을 제공하기 위해 제네시스랩(Genesis Lab)과 제네시스투자은행(Genesis Investment Bank)을 운영하고 있다.

제네시스캐피탈의 포트폴리오에는 쿼크체인(QuarkChain), 씰레(Seele), 트론(TRON), 엔도르(Endor) 등이 포함돼 있다.

마인드AI 이정환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마인드AI의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엔진과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인드AI은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데이터 구조를 이용해 텍스트에 불완전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도 AI가 자연 언어를 이용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