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조재범 성폭행 폭로 체육계 '미투' 시작?..젊은빙상인연대 "또 다른 피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9-01-10 0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심석희 선수 /사진=연합뉴스]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 측이 조재범 대표팀 코치의 성폭행을 폭로한 가운데, '젊은빙상인연대'가 성폭력 피해 선수가 더 있다고 주장했다.

'젊은빙상인연대'는 전·현직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현직 지도자·빙상인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9일 젊은빙상인연대는 성명을 통해 "심석희의 용기 있는 증언이 또다시 '이슈'로만 끝나서는 안 된다" 며 "심석희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도 성폭행과 성추행, 성희롱에 시달려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젊은빙상인연대는 이어 "선수들에 대한 2차 피해와 보복으로 돌아올 것이 분명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피해 사실을 알리지 못했다" 며 "심석희의 용기 있는 고발을 통해 누군가 큰 고통을 안고 숨죽여 살아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강조했다.

심석희 선수 외에 또 다른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며, 스포츠계에서는 심석희를 계기로 체육계의 '미투' 운동이 거세게 일어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현재 조재범은 지난해 9월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제1심)에서 상습상해 등 혐의로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판결선고 받아 법정 구속 중이고, 성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