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2000, ‘2018 어워드 기획전’ 열어 1등 상품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9-01-09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투어2000]

투어2000이 기해년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하며 2018년 1등 여행상품을 뽑는 ‘2018 어워드 기획전’을 오픈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18년 한해 동안 투어2000을 이용한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다판매, 최다문의, 최다여행후기 여행지들을 선발해 소개했다.

최다판매로 선발된 여행지는 중국 북경, 베트남 다낭, 스페인, 포르투갈이었다. 특히 중국 북경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거리로 효도여행, 가족여행으로 부담이 없어 1위에 꼽혔다. 두 번째로 예약이 많은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은 휴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순위에 올랐다.

세 번째로 예약이 많은 여행지는 스페인과 포르투갈로 최근 한 드라마 배경지로 등장한 스페인 ‘그라나다’의 거리풍경과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건축물을 볼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매력이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풍부한 해산물에 융화되기 쉬운 문화의 리스본과 유럽 최서단 까보다로까의 신비함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최다문의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로 온천여행 베스트셀러 답게 50만회 조회수를 넘겼고 전 일정을 온천호텔에 묵으며 일상 여독을 풀 수 있는 힐링처로 금상고로케 등 다양한 간식으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재개장해 관심을 불러일으킨 보라카이와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쿄가 뒤를 이었다.

최다여행후기로는 베트남 다낭이 뽑혔다. 최다여행후기 상품은 지난해 여행후기 게시판에 등록된 글 중 조회수가 가장 높은 인기글로 선발됐고, 지역별로 터키, 장가계, 요나고, 미서부, 시드니, 제주도가 선정됐다.

2018년 어워드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투어200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