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방산 R&D ‘동계 인턴 프로그램’ 실시

한영훈 기자입력 : 2019-01-08 09:01
-참가학생, 용인/판교연구소에서 첨단 방산 기술 R&D 현장 실습 -국방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 제고 기대

한화시스템의 동계 인턴 프로그램[사진=한화시스템 제공 ]


한화시스템은 산학협력을 진행 중인 국민대학교와 한양대학교의 전자·기계 공학, 경영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계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일부터 2월 1일까지 4주간 용인, 판교 연구소에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군 통신, 시스템·소프트웨어(SW) 개발, 인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방산 연구개발(R&D) 관련 업무 기회가 제공된다. 학점 인정 및 소정의 실습비도 지급된다.

한화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하고 있는 최신 국방 ICT(정보통신) 기술 트렌드를 참가자들이 직접 체감하도록 현장실습을 구성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실습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방위산업에 대해 보다 우호적인 인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산학협력과 연계한 방산 분야 인재 양성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국방 ICT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학계와의 협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8월 국민대와 미래 항공기 및 무인기 사업 분야에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국방·해양산업 핵심기술 분야에서 각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