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9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 5월13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1-04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1일까지 응모기간

[사진=아주경제DB]


방송통신위원회는 4일 ‘2019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통위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전년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시상하는 행사이다.

방통위는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이 우수한 프로그램을 시상하는 정부 시상식인 점을 명확하게 하고자, 심사 방식, 시상 부문, 시상 규모 등을 재정비하기로 했다.

우선 올해에는 방송관계자뿐만 아니라 국민들도 함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심사 과정에 시청자들의 평가를 반영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분야 ‘창의발전’ 부문은 ‘창의실험’으로, ‘사회·문화’ 부문은 ‘사회·문화 발전’ 부문으로 각각 명칭을 변경해 시상 부문의 취지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방송 프로그램은 개인 및 단체의 공동 성과물인 점을 감안해 올해부터는 개인이나 단체를 시상하는 특별상 부문은 단계적으로 축소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바른방송언어상 및 방송출연자상을 별도로 선정하지 않고 공로상으로 통합 운영한다.

방통위는 예심, 시청자 투표 및 본심을 거쳐 ‘2019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수상작을 선정하해 5월 13일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출품서 등의 자료를 방통위에 제출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