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사 박정호, 케이블TV 인수 의욕 활활..."누가 먼저인지 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1-04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참석해 발언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4일 '2019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참석을 위해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 들어서고 있다.[사진=이소라 기자]


"케이블TV 인수에 관심있다. 잘되게 도와달라."

SK그룹의 'M&A 승부사'로 불리는 박정호 사장이 케이블TV 인수에도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4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9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케이블TV 인수전 참여 의사를 밝혔다.

박 사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케이블TV 인수에 관심있다. 잘되게 도와달라"며 "그분들(케이블TV)도 힘들다. 우리와 스케일을 맞춰서 발전하려면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케이블TV 인수 의사를 밝힌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을 언급하며 "누가 먼저 움직일지 모른다"며 상반기 내로 케이블TV 인수에 우선적으로 뛰어들 수 있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박 사장은 영업익 13조원 황금알을 낳는 기업인 하이닉스를 2012년 인수한 이력이 있다. 지난해는 물리보안업계의 30%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ADT캡스를 끌어들이는 데도 성공한 바 있다.

이처럼 M&A에 탁월한 혜한을 보인 박 사장이 이번 케이블TV 인수에 뛰어들 경우 시장의 셈법은 더욱 복잡해질 전망이다. 현재 KT는 케이블 사업자 딜라이브, LG유플러스는 CJ헬로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