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성준호 신임 대표 선임

신희강 기자입력 : 2018-12-31 15:06
- 의사결정 체계 효율성 및 전문성 극대화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에 현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및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선임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성 신임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는 그간 스마일게이트 메가랩의 대표로서 글로벌 콘텐츠 소싱은 물론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진두 지휘해 왔다. 장인아 대표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각자대표를 겸임해 해 오면서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신규 IP 발굴, VR게임 등의 신사업 개발을 이끌어왔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COO(그룹 최고 운영 책임자)로 전반적인 그룹 경영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성 신임 대표는 앞으로 게임 개발, 퍼블리싱은 물론 투자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 그룹 경영 전반의 중추적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 의장은 기존과 같이 그룹의 장기적인 비전과 신 사업 발굴에 집중하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으로서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 공헌 사업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성 신임 대표는 “그 동안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그룹 이사회 체제 출범 이후, 전문 경영인 중심의보다 빠른 의사 결정 체계 구조를 바탕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변화해왔다”며 “개별 사업과 법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그룹 전체의 리소스를 집중해서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명실 상부한 글로벌 명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는 그룹의 대외 협력 및 홍보 업무를 총괄하는 최고 책임 임원으로 선임됐다. 양 대표는 그룹의 자금 운용을 함께 책임지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